삼성디스플레이 "자체제작 토크쇼 '친절한 D맨', 유튜브서 인기"

입력 2021-11-04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회사 생활부터 최신 기술 트렌드까지 소개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 D맨' 장면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 '친절한 D맨' 장면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자체 제작하는 토크쇼 콘텐츠인 '친절한 D맨'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친절한 D맨'은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를 비롯해 최신 기술과 제품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다.

진행자를 비롯해 출연하는 패널까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작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현재까지 출연한 직원들만 40명이 넘는다.

작년 4월, 시즌1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2가 삼성디스플레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송 중이다.

총 10편으로 이뤄진 시즌1은 사내 복지 제도와 인프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율 출퇴근 제도 등 회사 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로 이뤄졌다.

시즌2는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 스트레처블 개발 동향 등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들을 소개했다. 현재까지 시즌 1, 2의 누적 조회 수는 130만 회에 이른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회사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친절한 D맨'을 기획하게 됐다"며 "진행자를 비롯해 토크 주제별로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출연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회사의 기술력과 조직문화를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신이 몰랐던 '미쉐린 별점'의 그늘(?) [이슈크래커]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흑백요리사' 최현석, 비장의 무기 꺼냈다…시청자들 뒤집힌 이유는?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단독 교육부, 전국 의대에 "동맹휴학 안 된다" 공문…서울대 의대 휴학 승인 ‘논란’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53,000
    • +0.44%
    • 이더리움
    • 3,288,000
    • -0.63%
    • 비트코인 캐시
    • 427,100
    • -0.79%
    • 리플
    • 783
    • -2.25%
    • 솔라나
    • 195,900
    • +0.15%
    • 에이다
    • 469
    • -2.29%
    • 이오스
    • 641
    • -1.84%
    • 트론
    • 208
    • +1.46%
    • 스텔라루멘
    • 124
    • -2.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100
    • +0.08%
    • 체인링크
    • 14,570
    • -2.74%
    • 샌드박스
    • 333
    • -1.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