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 입은 '무선청소기' 인기…LG 코드제로 R9 오브제 컬렉션 판매량 '쑥'

입력 2021-08-08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제품 출시 후 판매량 2배로 증가…오브제 컬렉션 모델 비중 70% 차지

LG전자가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강화한 ‘LG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을 앞세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한 달간 LG 코드 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 판매량은 전달 대비 2배 증가했다.

이 가운데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였다.

LG 코드 제로 R9 오브제 컬렉션은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의 편리함과 집안 공간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오브제 컬렉션 디자인 등을 모두 갖췄다.

이 제품은 기존 70만 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을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돋보인다. 신제품이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 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진행해 한 번에 진공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끝낸다.

LG전자는 집안 전체 공간 실내장식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 컬렉션 색상을 로봇청소기에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 색채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오브제 컬렉션 색상을 개발하고 있다.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탁월한 성능,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을 모두 갖춘 로봇청소기 신제품의 차별화된 가치를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와일드카드 결정전 패배한 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다시 만난 최현석-안성재…'흑백요리사' 전 과거도 눈길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北 쓰레기풍선 피해 지원액 1억 원 넘어설 듯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76,000
    • +0.12%
    • 이더리움
    • 3,221,000
    • -2.86%
    • 비트코인 캐시
    • 430,200
    • -0.12%
    • 리플
    • 722
    • -10.86%
    • 솔라나
    • 191,200
    • -2.1%
    • 에이다
    • 468
    • -2.3%
    • 이오스
    • 634
    • -1.86%
    • 트론
    • 208
    • +0.97%
    • 스텔라루멘
    • 123
    • -3.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00
    • +0.16%
    • 체인링크
    • 14,500
    • -2.95%
    • 샌드박스
    • 331
    • -2.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