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볼트EV 리콜 복구 방안 마련…국내 시장, SW 확보 즉시 리콜 시작

입력 2021-04-30 0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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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2019년식 볼트EV, 배터리 상태 정밀 분석 후 필요하면 모듈 교체

▲쉐보레 볼트EV  (사진제공=한국지엠)
▲쉐보레 볼트EV (사진제공=한국지엠)

제너럴모터스(GM)가 2017~2019년식 쉐보레 볼트EV 모델의 리콜 조치에 대한 최종 복구 방안을 마련했다고 29일(미국 현지 시각) 밝혔다.

이번 조치는 GM이 자체 개발한 진단툴을 활용해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배터리의 이상 작동 여부를 검진해 배터리의 상태를 정밀히 분석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후 배터리 모듈의 기능 변화를 감지할 수 있는 어드밴스드 온보드 진단 소프트웨어(Advanced Onboard Diagnostic Software)를 설치해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고객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GM은 최초 배터리 검진 결과에 따라 필요하면 배터리 모듈을 교체할 예정이다.

볼트EV 고객들은 가까운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해 해당 조치를 받을 수 있고, 해당 절차가 완료되면 고객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취해졌던 배터리 충전 제한은 100% 완전 충전 기능으로 원상 복구된다.

이번 리콜은 북미시장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북미시장의 2019년식 볼트EV 고객은 4월 29일부터, 2017년 및 2018년식 볼트EV 고객은 5월 말부터 해당 조치를 받을 수 있다.

국내 시장은 진단 소프트웨어 준비와 관련 부품 확보가 완료되는 즉시 신속하게 리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리콜에 포함되지 않는 볼트EV 모델도 수개월 내로 어드밴스드 진단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해당 진단 소프트웨어는 2022년형 볼트EV와 EUV는 물론 앞으로 출시될 GM의 미래 전기차에 기본 적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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