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 ‘싱크’ 구축

입력 2021-04-07 09: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신한금융투자CI
▲신한금융투자CI

신한금융투자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인 싱크(SINC: Simple, Intuitive, Neo CRM)’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싱크(SINC)’를 통해 영업 관리 절차의 표준화 및 영업 유형별 맞춤형 관리, 내부 시너지 극대화가 가능하다. 이에 고객에 대한 이해를 높여 개인 및 기업고객에게 차별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

신한금융투자 ‘싱크(SINC)’는 기존에 개인 및 기업고객 각각 운영하던 고객관리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했다. 동일한 이용체계를 통해 개인 기업간 다층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또 고객관리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한 화면에 구현한 ‘360° View’가 적용돼 쉽고 간편하게 고객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신한금융투자 ‘싱크(SINC)’는 업계 최초로 지식 공유(Knowledge Sharing) 체제를 도입했다. 기업, 인물, 딜 등의 정보 제공과 직원간 경험 공유로 딜 소싱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AI기반 금융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딥서치’를 탑재해 기업의 부채비율, 대출현황 등 전방위 정보를 파악해 고객발굴 및 맞춤형 영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지희 신한금융투자 CRM구축셀장은 “복합적이고 다양한 금융환경과 고객의 디지털화 가속에 따라 고객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회사 경쟁력이며 이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고객관리가 필요하다”며 “‘싱크(SINC)’는 이례적으로 리테일과 IB의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 형태로, 고객 중심의 업무 프로세스 전환이 가능하도록 구축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투자의 통합 고객관리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는 신한금융그룹 차원에서 강력하게 추진되고 있는 DT(Digital Transformation)와 고객 First전략의 일환이다.

프로젝트는 애자일(Agile) 조직인 셀(CELL) 형태로 구성돼 현장 직원의 관점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높은 수준의 고객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96,000
    • -2.14%
    • 이더리움
    • 4,255,000
    • -4.12%
    • 비트코인 캐시
    • 465,100
    • -3.51%
    • 리플
    • 607
    • -3.65%
    • 솔라나
    • 191,300
    • +2.3%
    • 에이다
    • 497
    • -5.69%
    • 이오스
    • 684
    • -5.91%
    • 트론
    • 181
    • -0.55%
    • 스텔라루멘
    • 121
    • -3.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450
    • -5.7%
    • 체인링크
    • 17,540
    • -4.21%
    • 샌드박스
    • 397
    • -2.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