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USA투데이 주관 어워드서 “호평”…객실승무원ㆍ기내식 ‘2위’

입력 2021-02-16 13: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1년 10 베스트 어워드’…베스트 비즈니스&일등석 3위 차지

▲대한항공 보잉 787-9.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잉 787-9. (사진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미국의 유력 일간지인 ‘USA투데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최근 USA투데이가 주관한 ‘2021년 10 베스트 어워드’에서 ‘베스트 객실승무원’과 ‘베스트 기내식’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베스트 비즈니스&일등석’ 부문에서는 3위에 올랐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고객들로부터 호평받는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미국 독자들이 설문 참여자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USA투데이 어워드에서 이 같은 결과는 대한항공의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현지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최고의 객실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일등석 코스모 스위트 2.0 등 편안한 좌석 및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문형 오디오 비디오(AVOD) 서비스, 제철 식재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의 기내식 등 고객 편의 부문에서 끊임없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사 평가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항공사로서 더욱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202,000
    • +0.04%
    • 이더리움
    • 4,839,000
    • -0.66%
    • 비트코인 캐시
    • 544,500
    • -0.09%
    • 리플
    • 684
    • +1.33%
    • 솔라나
    • 211,200
    • +2.18%
    • 에이다
    • 584
    • +4.1%
    • 이오스
    • 819
    • +0.61%
    • 트론
    • 180
    • -0.55%
    • 스텔라루멘
    • 132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950
    • +0.4%
    • 체인링크
    • 20,490
    • +1.74%
    • 샌드박스
    • 464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