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아모레퍼시픽, '유얼네임히어'에 전략적 투자

입력 2021-02-05 14:23 수정 2021-02-05 1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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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무신사)
(사진=무신사)

무신사기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국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유어네임히어’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결성한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을 통해 진행됐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유어네임히어는 패션 에디터 출신의 김민정 대표가 2016년부터 전개해온 여성복 브랜드다. 착용감이 편안한 소재와 몸에 꼭 맞춘 입체적인 핏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20~30대 여성의 인기 브랜드로 급부상했다. 특히 시그니처 아이템으로는 머메이드 실루엣 스커트를 중심으로 데님 팬츠, 슬랙스, 원피스 등이 있다.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은 유어네임히어가 향후 패션ㆍ뷰티 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투자를 결정했다. 유어네임히어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타깃을 확대하고 제품 라인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유어네임히어가 20~30대를 대상으로 준비하는 세컨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면서 “동시에 무신사 스토어와 협력해 시너지를 낼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은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패션과 뷰티 분야의 유망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결성했다. 100억 원 규모로 운용되며 패션 및 뷰티와 연계된 초기 유망 기업에 공동으로 투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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