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3분기 턴어라운드 성공…영업익 2분기보다 336%↑

입력 2020-11-11 1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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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그룹의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반등에 성공했다.

11일 CJ프레시웨이는 올해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6513억 원, 118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15%, 33% 감소했지만,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아 실적 부진을 겪은 2분기와 비교해서는 성장세를 보였다. 2분기 대비 매출은 4%(268억 원), 영업이익은 336%(91억 원)나 늘었다.

CJ프레시웨이 측은 실적 반등 원인으로 주력사업인 유통 부문이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인 7~8월 중순 휴가철과 맞물리면서 직전 분기보다 외식업체 매출이 증가한 점을 꼽았다. CJ프레시웨이는 복지관 등에 공급되는 급식 식자재 물량과 어린이집 신규로 늘어난 점도 실적 개선에 이바지했다고 분석했다.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 부문이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데 성공한데다 골프장 위탁 식음시설의 매출이 증가한 것이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또 자회사인 조미식품 전문회사 송림푸드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에 포함되는 소스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21%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에서 실적 개선을 위해 다각도의 사업 혁신을 준비하고 실행하고 있다"면서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영업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효율적인 고정비 관리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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