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 개발

입력 2020-11-02 14: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등에서 먼저 선보여

▲한화건설은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최근 개발했다. 사진은 ‘포레나 프렌즈’ 이미지. (자료 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최근 개발했다. 사진은 ‘포레나 프렌즈’ 이미지. (자료 제공=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라이프스타일 캐릭터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포레나 프렌즈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로 구성된다. 8개 캐릭터, 100 여종의 디자인이 다양한 이웃들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다. 세대별 남녀와, 키즈, 애완동물로 구성된 캐릭터 이미지는 따로 혹은 같이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영역에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화건설 측은 "건축의 기본이 되는 원과 기둥 조합을 모티브로 역동적이면서도 친근감 있는 캐릭터를 도출했다"며 "포레나 블루 컬러로 브랜드 이미지도 함께 강화한다"고 말했다.

포레나 프렌즈는 입주를 시작하는 '포레나 광교', '포레나 영등포', '포레나 노원' 등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한화건설이 이번 포레나 프렌즈를 개발한 건 새 주거 브랜드 포레나의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포레나 주차장, 자전거 보관소, 휴게공간, 계단 등 공용공간에 우선 적용한다. 무미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건축물에서 포레나만의 감성을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올해 포레나 프렌즈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완료하고 앞으로 개발되는 포레나 신상품에 캐릭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앞서 한화건설은 지난해 8월 새 주거 브랜드 포레나를 론칭했다. 이어 포레나 시그니쳐 디퓨져, 실내 로봇배송, 영유아 손끼임 방지 안전도어, 포레나 익스테리어 등 상품 차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올해가 포레나를 알리는 해였다면, 내년은 포레나 상품 경쟁력을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포레나 신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해외직구 ‘어린이 장화’서 기준치 최대 680배 발암물질 검출
  • 국적 논란 누른 라인야후 사태…'매각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다
  • 단독 재무 경고등 들어온 SGC이앤씨, 임원 급여 삭감하고 팀장급 수당 지급정지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S&P·나스닥, 또 사상 최고치…테슬라, 6%대 폭등
  • 남원 초중고교 식중독 의심환자 무더기 발생…210여 명 증상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14:5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299,000
    • -3.22%
    • 이더리움
    • 4,559,000
    • -3.94%
    • 비트코인 캐시
    • 513,000
    • -3.12%
    • 리플
    • 650
    • -3.85%
    • 솔라나
    • 192,600
    • -8.42%
    • 에이다
    • 559
    • -4.28%
    • 이오스
    • 778
    • -4.07%
    • 트론
    • 180
    • -0.55%
    • 스텔라루멘
    • 127
    • -2.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7,600
    • -6.49%
    • 체인링크
    • 18,910
    • -6.43%
    • 샌드박스
    • 433
    • -5.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