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상공인 위한 서비스 ‘프로모타’ 출시

입력 2020-11-01 09: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소상공인 위한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서비스 ‘프로모타’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소상공인 위한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서비스 ‘프로모타’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소상공인 위한 매장 홍보용 디지털게시판 제작 서비스 ‘프로모타’를 출시한다.

1일 LG유플러스는 2일 ‘프로모타’를 출시하고, 내년 3월까지 U+인터넷을 신규 가입하는 모든 소상공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프로모타는 메뉴판, 신제품출시, 할인 행사 등 매장에서 홍보 목적에 따라 필요한 제작물을 앱으로 제작해 TV, 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장치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프로모타는 다양한 업종의 300여 개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고 문구 입력만 하면 누구나 손쉽게 제작물을 만들 수 있다.

설치도 간편하다.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프로모타 앱과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만 하면 된다. 메뉴판, 할인 행사 등의 내용 변경 시 매번 비용이 발생하는 인쇄물 대비 앱에서 실시간 수정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프로모타와 연동 가능한 디스플레이 장치는 LG유플러스 UHD 셋톱박스, Web OS를 탑재한 LG전자 스마트TV, 구글 크롬캐스트 기기 등이다. 이로써 U+인터넷에 가입한 소상공인은 1분이면 온오프라인에서 활용 가능한 우리가게 전용 홍보물을 만드는 것이 가능해진다.

김지훈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 상무는 “프로모타는 결제안심인터넷에 이어 소상공인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한 우리가게 응원 시리즈 2탄”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 소상공인 고객들이 매장을 운영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프로모타 출시에 앞서 우리가게 응원 시리즈 1탄으로 ‘U+결제안심인터넷’ 상품을 지난 9월 선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나솔사계' 19기 영숙, 모태솔로 탈출하나…21기 영수에 거침없는 직진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09:3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293,000
    • +0.29%
    • 이더리움
    • 3,180,000
    • -0.72%
    • 비트코인 캐시
    • 434,200
    • +1.59%
    • 리플
    • 705
    • -1.4%
    • 솔라나
    • 185,500
    • -2.16%
    • 에이다
    • 466
    • +0.65%
    • 이오스
    • 633
    • +0.8%
    • 트론
    • 213
    • +2.4%
    • 스텔라루멘
    • 12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50
    • -0.17%
    • 체인링크
    • 14,420
    • -0.28%
    • 샌드박스
    • 332
    • +0.6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