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디지털 상품 가입 절차 간소화…비대면 서비스 강화

입력 2020-09-25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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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구축

(사진제공= NH농협은행)
(사진제공=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이 디지털 상품 가입 절차를 간소화하고 비대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농협은행은 언택트 금융시장 확대와 비대면 신용대출 수요 증가에 따라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한 번의 대출 신청 정보 입력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최적의 대출 가능금액, 금리 등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심사부터 실행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고객 맞춤형 대출상품 추천 서비스다. 대출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대안 상품을 제시하는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출 심사 중 금액이나 기간 등의 조건 변경시 대출 심사 과정에서 재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메뉴에서 이탈하거나 화면을 종료하더라도 초기 단계로 돌아가지 않고 심사를 진행하던 대출 화면으로 연결되는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정한 디지털마케팅부장은 “지금까지 상품가입 등의 금융거래는 고객이 은행에 먼저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이었다"면서 "농협은행의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먼저 제공하고, 고객이 주체가 돼 금융상품을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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