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기업 PR캠페인 영상 2000만 뷰 돌파

입력 2020-08-29 16: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캠페인 화면(자료제공=SK이노베이션)
▲캠페인 화면(자료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지난 7월 말 유튜브 채널에 런칭한 ‘친환경, It’s time to Act’ 제목의 기업PR캠페인 영상이 약 한달 반 만에 조회수 2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19로 전세계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가운데 생활 속 실천으로 전력소비량을 줄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에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호응을 보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그만큼 젊은 소비자들이 친환경에 대한 필요성및 생활속 실천에 대한 참여의지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고 SK이노베이션은 설명했다.

이번 기업PR캠페인은 일반 화면을 사용할 때보다 검은 색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하면 디스플레이의 전력 소비량이 30% 줄어든다는 과학적 연구결과에 착안해 제작됐다. 소비자들은 캠페인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친환경을 실천한다는 것이 신선하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학계에서는 최근 기업PR캠페인이 친환경 등 최신 트렌드에 맞게 제작돼 소비자들의 호응과 관심을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며, 이번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은 이런 제작 트렌드에 부합한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이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0(Zero)로 만들겠다는 중장기 경영전략인 ‘그린밸런스 2030’을 강력하게 실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기업PR캠페인을 비롯해 향후 제작하는 기업PR 캠페인을 같은 관점에서 제작해나갈 방침이다.

이 영상이 올라와 있는 유튜브에는 ‘광고가 감각적이면서도 공익적인 정보까지 전달하니 너무 좋습니다’, ‘지구의 안녕을 위해-! 광고 깊은 여운을 주네요’ 등의 댓글 720여개와 2200개의 좋아요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활용해 컴퓨터 화면보호기를 제작해 SK이노베이션 보도 전문채널 스키노뉴스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768,000
    • -1.3%
    • 이더리움
    • 4,280,000
    • -3.47%
    • 비트코인 캐시
    • 460,400
    • -5.13%
    • 리플
    • 605
    • -3.82%
    • 솔라나
    • 190,800
    • -0.1%
    • 에이다
    • 504
    • -7.35%
    • 이오스
    • 680
    • -8.72%
    • 트론
    • 182
    • +1.68%
    • 스텔라루멘
    • 121
    • -3.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400
    • -7.52%
    • 체인링크
    • 17,630
    • -4.18%
    • 샌드박스
    • 391
    • -5.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