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포스트 코로나 맞춤형 주거공간 'AZIT3.0' 개발

입력 2020-08-19 14: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퓨어 패키지·클린 에어 시스템·홈 오피스형 평면·거실 스타일업 패키지 등 신상품 선보여

▲롯데건설의 AZIT3.0 개념도. (자료 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의 AZIT3.0 개념도. (자료 제공=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문화를 반영해 주거공간 '아지트(AZIT3.0)'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위생, 안전,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더 깨끗하고 안전한 집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이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집이 갖춰야 할 기능을 담아 '안전한 집(Safety Home)’,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집(All in Home)’, ‘취향대로 할 수 있는 집(Unique Home)’을 올해의 주거 트렌드로 선정했다.

회사는 이 같은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새로운 주거공간인 AZIT3.0을 개발했다. 실내 안전, 알찬 수납, 맞춤 상품, 인테리어 스타일 등 4가지 측면에서 콘셉트를 정의한 나만의 아지트를 뜻한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후 더욱 진화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AZIT3.0은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5가지 상품으로 소개한다. 건강과 위생에 특화된 빌트인 가전 상품인 ‘퓨어 패키지'를 비롯해 △환기에 특화된 ‘클린 에어 시스템’ △재택근무와 온라인 학습으로 인한 침실과 업무공간, 학습공간 분리를 반영한 '홈 오피스형 평면' △다양해진 공간, 가구, 가전, 마감 선택형 △4가지 공간 디자인 제안 등이다.

AZIT3.0은 이달 개관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의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분양하는 모든 사업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주거 라이프 스타일과 집이 변화하고 있다"며 "꾸준한 사회 현상 분석과 연구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 상품을 개발하고 시장의 변화와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222,000
    • -3.23%
    • 이더리움
    • 4,239,000
    • -5.08%
    • 비트코인 캐시
    • 460,200
    • -6.08%
    • 리플
    • 608
    • -3.49%
    • 솔라나
    • 192,800
    • +0.26%
    • 에이다
    • 501
    • -8.07%
    • 이오스
    • 683
    • -7.95%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1
    • -3.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250
    • -7.88%
    • 체인링크
    • 17,550
    • -5.24%
    • 샌드박스
    • 398
    • -4.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