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제작 신한은행 광고, 2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선정

입력 2020-07-20 09: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배우 곽도원 모델 기용해 느와르 영화 형식 차용

▲신한은행 광고 ‘내돈 관리의 끝판왕’.  (사진제공=제일기획)
▲신한은행 광고 ‘내돈 관리의 끝판왕’.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자사가 제작한 신한은행 ‘내 돈 관리의 끝판왕’ 광고가 구글이 발표한 ‘국내 2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광고는 신한은행의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신한 쏠(SOL)’ 이용자 수를 확대하기 위한 광고로 금융 소비자들의 자산을 꼼꼼하게 관리해 주는 쏠(SOL)의 금융 비서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내용이다.

이번 광고는 영화배우 곽도원을 모델로 기용해 금융권 최초로 느와르 영화의 형식을 차용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곽도원은 잘못된 돈 관리를 하는 사람에게 일침을 날리기도 하고 조언도 아끼지 않으면서 쏠(SOL)의 금융 비서로서의 역할을 자연스럽게 부각시켜준다.

특히 광고는 신한은행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이 광고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심지어 쏠(SOL) 앱은 광고의 절반 이상이 지나고 나서야 등장한다.

흥미로운 요소 덕분에 해당 광고는 유튜브 영상 조회 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제일기획 신태호 ECD는 “디지털 매체 특성을 고려해 인트로부터 필름 느와르적 요소를 활용한 영화적 몰입감에 빠져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구글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한다.

이번 2분기 광고 리더보드에는 신한은행 광고 외에도 삼성전자 ‘MFBTY의 히든트랙’편, 버거킹 ‘상어가족 새우버거’편 등 10편이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742,000
    • -4.63%
    • 이더리움
    • 4,481,000
    • -5.02%
    • 비트코인 캐시
    • 505,500
    • -4.35%
    • 리플
    • 643
    • -5.58%
    • 솔라나
    • 191,200
    • -7.27%
    • 에이다
    • 558
    • -4.45%
    • 이오스
    • 771
    • -5.86%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00
    • -8.37%
    • 체인링크
    • 18,800
    • -7.98%
    • 샌드박스
    • 427
    • -7.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