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출범 롯데ON, 매출 효자는 ‘가전’…13~19일 에어컨ㆍ대형 TV 할인전

입력 2020-07-09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가 가전제품도 온라인 통해 ‘랜선 체험’ 후 구매하는 수요 늘어

(사진제공=롯데온)
(사진제공=롯데온)

지난 4월 출범한 롯데ON에서 가전 매출이 의류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섰다.

9일 롯데ON에 따르면 오픈 이후 매출이 가장 높은 상품은 가전이었다. 가전 매출은 전체 매출의 20.2%를 차지했는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7%p 높은 수치다.

온라인몰의 경우 비교적 중저가인 의류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이 일반적이다. 2018년과 지난해 5~6월 매출이 가장 높았던 품목 역시 의류였다. 하지만 롯데ON이 출범하면서 통합한 계열사 중 하이마트와의 시너지에 힘입어 가전 매출이 의류 매출을 제친 것이다.

여기에 최근 고가의 가전 상품 구매 트렌드가 오프라인 위주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간 것도 한몫했다. 쇼핑몰이나 SNS 등에 올라온 제품의 사진, 영상, 또 상세 가격이나 특징을 ‘랜선 체험’한 후 온라인에서 고가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다.

이에 롯데e커머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여름철 우리 집 필수 가전 어메이징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더위 날릴 에어컨' 테마로 에어컨을 할인 판매한다. 행사 모델에 따라 에어컨을 최대 7% 할인 판매한다. 대형 TV와 냉장고도 특가에 선보인다. 60인치 이상 대형 TV와 800리터 이상 대형 냉장고 중 행사 모델은 최대 6%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박성배 롯데e커머스 마케팅 팀장은 “비대면 마케팅 시장이 성장하면서 일반적으로 오프라인을 중심을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던 가전 품목의 온라인 수요가 늘고 있다”라며 “고가 품목이라도 고객이 믿고 최적·최상의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행사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301,000
    • -3.53%
    • 이더리움
    • 4,247,000
    • -5.16%
    • 비트코인 캐시
    • 462,200
    • -5.75%
    • 리플
    • 605
    • -3.97%
    • 솔라나
    • 192,000
    • +0.31%
    • 에이다
    • 499
    • -7.42%
    • 이오스
    • 685
    • -7.06%
    • 트론
    • 181
    • -0.55%
    • 스텔라루멘
    • 120
    • -5.5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50
    • -7.81%
    • 체인링크
    • 17,580
    • -4.97%
    • 샌드박스
    • 401
    • -2.9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