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마케팅도 '언택트'로…관광공사 '의료관광 온라인 아카데미' 개설

입력 2020-07-06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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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공사 사옥.
▲한국관광공사 사옥.
한국관광공사는 러시아와 CIS(독립국가연합) 의료관광 업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아카데미를 연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광공사가 러시아 모스크바지사, 블라디보스토크지사 및 카자흐스탄 알마티지사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7일부터 1년간 진행된다.

관광공사에 따르면 한 해 러시아 및 CIS 지역에서 의료관광 목적으로 방한하는 관광객은 약 5만 명이다.

한국 의료관광 온라인 아카데미는 국제관광 교류가 중단된 상황에서 '의료 한류'를 활용해 러시아·CIS 의료관광 전문여행사, 부유층 대상 전문여행사와 콘시어지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내년 6월 말까지 국내 총 21개의 종합병원, 정형외과, 성형외과 등이 매월 돌아가며 설명회를 개최한다.

매년 2월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국제럭셔리관광박람회(LTM) 홈페이지에 해당 온라인 아카데미가 등재될 예정이다.

국내 의료기관이 참가하는 한국 의료관광 웨비나(웹과 세미나의 합성어) 코너에서는 참가자들이 한국 의료관광에 관한 상세 정보와 함께 코로나19가 안정된 이후 국내로 의료관광객을 송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아카데미 참가자 중 우수 참가자 10명을 선발해 한국 의료관광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정아 관광공사 의료웰니스팀장은 "코로나19로 기존의 박람회나 상담회가 취소된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회복 이후 많은 분이 한국을 의료관광 목적지로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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