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캔맥주 라인 론칭…'구미호 피치에일' 대형마트 첫선

입력 2020-06-09 11: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구미호 피치에일 (카브루)
▲구미호 피치에일 (카브루)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캔맥주 신규 라인업을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구미호 피치 에일(KUMIHO PEACH ALE)’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20여년 간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온 카브루는 올해 종량세 도입과 함께 본격적인 B2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편의점 GS25와 협업한 수제맥주 ‘경복궁’은 출시 6개월만에 100만캔 이상 판매됐으며, 지난 4월 두 번째 콜라보 제품 ‘남산’이 출시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카브루는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소매 채널에서 판매될 자체 캔맥주 브랜드 ‘구미호 맥주’를 론칭하게 됐다.

‘구미호 맥주’는 카브루의 브랜드 심볼인 구미호를 모티브로 했다. 그동안 펍 등에서 생맥주로 판매되던 카브루 맥주를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500ml 캔 제품으로 개발했다. 유통채널도 대형마트와 편의점까지 확대했다.

카브루 ‘구미호 맥주’의 첫 제품인 ‘구미호 피치 에일’은 저도수에 달콤함이 강한 기존 복숭아 주류와 달리 단맛은 줄이고 일반적인 맥주 도수(4.5%)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올해 종량세 도입과 수제맥주의 인기 증가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업체인 카브루도 본격적으로 소매 채널에 진출하게 됐다”며 “주류업계 성수기인 여름시즌을 맞아 첫 선을 보인 이번 ‘구미호 피치 에일’ 외에도 꾸준히 캔맥주 신제품을 선보이며 ‘구미호 맥주’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브루의 캔맥주인 ‘구미호 피치 에일’은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2500원이며 롯데마트에서 30일까지, 이마트에서는 18일부터 30일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4캔 9000원에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당분간 상승 동력 없다"…비트코인, 6만2000달러서 제자리걸음 [Bit코인]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902,000
    • -1.01%
    • 이더리움
    • 4,821,000
    • -1.45%
    • 비트코인 캐시
    • 541,500
    • -1.37%
    • 리플
    • 673
    • -0.44%
    • 솔라나
    • 206,400
    • -0.58%
    • 에이다
    • 570
    • +2.15%
    • 이오스
    • 811
    • -0.86%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00
    • -1.58%
    • 체인링크
    • 20,380
    • +0.94%
    • 샌드박스
    • 460
    • -1.9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