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코로나19에 직장인 혼밥 늘었다…오피스 상권 도시락 매출 20%↑"

입력 2020-05-19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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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커지며 점심시간에 혼밥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CU가 이태원발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한 4일부터 15일까지(주말 및 휴일 제외) 열흘간 오피스 상권 점포들의 주요 상품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도시락 등 간편식품들의 매출이 전월 대비 22.6% 상승했다고 19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일부 기업들이 재택이나 순환근무를 도입했던 지난 4월 간편식품 매출이 평소보다 10~30%가량 감소한 것과 대비하면 눈에 띄는 반등이다.

간편식품 카테고리별로 보면 주먹밥 14.9%, 햄버거 15.2%, 조리면 16.0%, 도시락 16.9%, 샌드위치 20.5%, 김밥 25.0%, 샐러드 27.7% 순으로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이처럼 직장인들의 수요가 몰리자 점심시간대(10~14시) 간편식 매출 비중도 지난해 평균 34%에서 이달 40%까지 껑충 뛰었다.

같은 기간 다른 먹거리 상품들도 매출이 올랐다. 평소 도시락과 동반 구매율이 높은 라면은 12.4% 매출이 상승했고, 그 밖에도 전월 대비 육가공류 14.0%, 즉석밥 15.5%, 국밥∙덮밥류 20.1% 오름세를 기록했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다소 잠잠했던 코로나19가 이달 들어 이태원발 감염 사례로 재점화되면서 직장인들의 사회적 거리두기 다시 강화되고 있다”며 “CU를 찾는 혼밥족들을 위해 다양한 메뉴의 간편식 출시와 함께 관련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편의와 점포 매출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5월 한 달 동안 지역화폐(제로페이, 코나카드) 사용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당 지역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지역화폐 특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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