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2020년 정기 전략 워크샵’ 성료

입력 2020-01-20 0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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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 마케팅 전문기업 (주)센트온이 최근 센트온 본사(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카이트타워 소재)에서 개최한 ‘2020년 정기 전략 워크샵’을 성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센트온의 연중 가장 큰 행사인 2020년 정기 전략 워크샵은 2019년 사업 보고 및 성과를 총 결산하고, 2020년 영업 목표와 사업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다.

서울,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센트 마스터(Scent Master, 센트온 본사의 향기 전문 교육을 이수한 가맹점주)가 총출동했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국내 향기시장이 3조원대로 급성장세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색다른 경험, 차별성, 특화성이 부각된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여 2020년도에도 향기마케팅 시장은 급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유 대표는 “향기마케팅은 기업마다 소비자 공략의 주요 전략으로 부각되고 있어 특히 마케팅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이번 워크샵은 2020년 향기마케팅 시장과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센트온의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다. 2020년도 향기마케팅 사업 전망 매우 밝다”고 전했다.

센트온은 작년한해 제일기획 부사장 출신 최인아 대표와 함께 ‘생각의 숲’ 향 개발을 시작으로,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입증된 특허 받은 고급 기능성 향 ‘솔솔 휘파람’ 출시,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과 서울시 초대형 공공헌책방 ‘서울책보고’ 향기마케팅, 현대건설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디 에이치’(THE H)의 CI향 개발 등을 통해 국내 향기마케팅을 이끌어 왔다.

특히 올해 초 유통업체 라스커머스와 함께 공동 개발한 ‘레나스 디퓨저’가 출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불루오션인 센트온의 향기 마케팅 사업은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자를 향기 전문가 즉 ‘센트 마스터(Scent Master)’로 육성시켜 작년 한 해 동안 프랜차이즈 사업부 매출 성장에 크게 기여하고, 국내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는 상생의 경영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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