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 ‘더캠프’와 함께 ‘밀리랑’ 캐릭터 콘텐츠 사업 업무협약

입력 2019-12-30 10:4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날엔터테인먼트가 국군 장병들과 가족ㆍ친구들의 소통 플랫폼 ‘더캠프(The Camp)’의 특화 캐릭터 ‘밀리랑’을 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인에이블다온소프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 특화 캐릭터 밀리랑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인에이블다온소프트는 국내 최대 대국민 국군 소통 플랫폼인 ‘더캠프(The Camp)’의 개발 및 운영사로 군 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군복무 중 각 시기별 병영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새로 개발되는 ‘밀리랑’ 캐릭터는 군을 뜻하는 ‘밀리터리(military)’와 함께하는 대상을 나타내는 순우리말 ‘랑’을 합성한 이름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캐릭터 공동개발은 물론 관련 상품 개발 및 유튜브 콘텐츠 채널 ‘밀리랑TV’ 오픈 등을 계획하고 있다.

‘밀리랑’은 오는 1월에 유튜브 채널 ‘밀리랑 TV’ 개설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밀리랑 봉제 인형, 스티커, 이모티콘 등 다양한 상품 출시를 통해 군 장병 및 가족, 지인들에게 친근한 국군의 이미지를 전달한다는 구상이다.

최원석 다날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 이사는 “군 장병과 군부대 가족, 지인들을 위한 캐릭터 콘텐츠 개발에 참여해 군 문화를 더 가깝게 보여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다날엔터테인먼트는 뉴미디어 시장에 발맞춰 독자적인 콘텐츠 제작, 유통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조성곤 인에이블다온소프트 대표는 “군 특화 플랫폼 더캠프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 제공과 소통 기반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밀리랑 캐릭터가 우리 군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80,000
    • +2.19%
    • 이더리움
    • 4,351,000
    • +2.33%
    • 비트코인 캐시
    • 485,800
    • +4.54%
    • 리플
    • 635
    • +4.96%
    • 솔라나
    • 203,200
    • +6.11%
    • 에이다
    • 526
    • +4.99%
    • 이오스
    • 742
    • +7.69%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8
    • +5.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300
    • +5.23%
    • 체인링크
    • 18,430
    • +4.89%
    • 샌드박스
    • 433
    • +7.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