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유저들이 가장 많이 돈 쓴 게임은 ‘클래시 오브 클랜’

입력 2019-12-26 09: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역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위 게임.  (사진제공=앰애니)
▲역대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위 게임. (사진제공=앰애니)

10년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지출을 한 게임은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나타났다.

26일 앱애니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누적 다운로드 수 및 소비자 지출 상위 10위를 선정해 발표했다.

10년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모바일 게임은 킬루의 ‘서브웨이 서퍼스’로 조사됐다. 이 게임은 인도의 역대 다운로드 수 중 15% 이상을 차지한 점이 크게 작용했다. 2위는 블리자드의 ‘캔디 크러시 사가’, 3위는 이만지의 ‘템플런 2’가 각각 차지했다.

10년간 누적 지출액이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은 슈퍼셀의 ‘클래시 오브 클랜’으로 집계됐다. 슈퍼셀의 또 다른 게임 ‘클래시 로얄’도 10위를 차지해 2개의 게임이 10위권에 안착했다. 이어 3위 ‘캔디 크러시 사가’, 4위 ‘퍼즐 앤 드래곤’ 등이 뒤를 이었다.

앱애니 관계자는 “지난 10년간의 성장세가 내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며 “게임 소비자 지출이 약 8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하며 앞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은 계속해서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79,000
    • -4.55%
    • 이더리움
    • 4,461,000
    • -5.45%
    • 비트코인 캐시
    • 496,800
    • -6.26%
    • 리플
    • 639
    • -6.3%
    • 솔라나
    • 190,800
    • -7.74%
    • 에이다
    • 554
    • -5.78%
    • 이오스
    • 764
    • -7.06%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400
    • -9.92%
    • 체인링크
    • 18,620
    • -9.08%
    • 샌드박스
    • 425
    • -8.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