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올리브영다움카드' 전 임직원에 배포

입력 2019-12-18 10: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리브영은 '올리브영다움' 조직문화 카드를 전 매장에 전달했다.
▲올리브영은 '올리브영다움' 조직문화 카드를 전 매장에 전달했다.
CJ올리브영은 올해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명명한 ‘올리브영다움’ 조직문화 카드를 전 임직원에게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올리브영다움’ 조직문화 카드는 올해 올리브영이 재정립한 ‘건강한 아름다움’과 ‘일상 속의 새로움’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임직원과 공유하기 위해 제작됐다.

올리브영은 지난 9월 ‘건강한 아름다움을 큐레이팅하는 곳’이라는 새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로고와 매장 디자인, 유니폼 등을 리뉴얼한 바 있다. 당시 재정비한 올리브영의 브랜드 가치와 성격을 담은 ‘올리브영다움’도 새롭게 정의했다.

‘올리브영다움’ 이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방식에 대해 진정성 있게 고민하고, 고객 스스로 일상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에너지와 영감을 준다는 의미다.

이번 카드에는 브랜드 핵심 가치뿐만 아니라 ‘생기있는’, ‘안목있는’, ‘끊임없이 시도하는’, ‘재치있는’으로 규정한 올리브영의 4대 브랜드 성격도 함께 담았다.

본사 임직원들에게는 스티커 형태의 카드를 배포해 다이어리 등에 부착하도록 했으며, 전국 매장에서 근무하는 구성원들에게는 포스터 형태로 배포해 직원들의 사무 공간인 오피스룸에 비치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새로운 20년을 준비하면서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임직원이 먼저 공감하고 일하는 방식에서 ‘올리브영다움’을 적극 실천하도록 하기 위함” 이라며, “앞으로도 상품과 고객 경험 모든 부분에서 올리브영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96,000
    • +1.73%
    • 이더리움
    • 3,253,000
    • +1.5%
    • 비트코인 캐시
    • 436,400
    • +1.18%
    • 리플
    • 716
    • +0.99%
    • 솔라나
    • 192,500
    • +3.66%
    • 에이다
    • 474
    • +1.07%
    • 이오스
    • 643
    • +1.42%
    • 트론
    • 210
    • -0.47%
    • 스텔라루멘
    • 125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00
    • +2.32%
    • 체인링크
    • 15,050
    • +3.44%
    • 샌드박스
    • 341
    • +1.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