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온라인몰 최초 코카콜라와 마케팅...캘린더·스타워즈 에디션 출시

입력 2019-12-01 09: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11번가)
(사진제공=11번가)

’커머스포털’ 11번가가 온라인몰 최초로 ‘한국 코카-콜라’와 전략적 맞손을 잡고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11번가는 지난 29일 오후 종로구 한국 코카-콜라 본사에서 이 회사와 기획상품 개발, 신제품 선 론칭, 공동 프로모션 등을 진행하기 위한 양사간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JBP에는 11번가 김현진 커머스 센터장과 한국 코카-콜라 이덕상 상무가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그 첫번째 협업으로 이달 9일 코카-콜라 제로와 코카-콜라 캘린더가 함께 구성된 상품을 11번가에서 선론칭 한다.

또 코카-콜라 제로가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오는 1월 개봉 예정)와 컬래버한 ‘코-크 제로 X 스타워즈’ 한정판과 함께 폰 링(phone ring) 기념품이 포함된 스타워즈 에디션을 11번가 단독으로 론칭한다.

양사는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즌보다 한발 앞선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미닛메이드, 조지아, 토레타, 파워에이드 등 한국 코카-콜라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온라인 이용고객들이 선호하는 트렌디한 프로모션을 차례로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지난 9월 11번가에 입점해 11월 십일절 기간 동안 11번가와 함께 기획한 제작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현진 11번가 커머스센터장은 “11번가의 온라인 이용고객 빅데이터와 한국 코카-콜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양사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중ㆍ장기 공동 과제를 수행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양사간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한 새로운 동반 성장 기회요인을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527,000
    • -2.98%
    • 이더리움
    • 4,252,000
    • -5.03%
    • 비트코인 캐시
    • 463,000
    • -5.22%
    • 리플
    • 606
    • -3.04%
    • 솔라나
    • 191,900
    • -0.05%
    • 에이다
    • 502
    • -6.69%
    • 이오스
    • 686
    • -6.03%
    • 트론
    • 181
    • -0.55%
    • 스텔라루멘
    • 121
    • -3.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450
    • -6.49%
    • 체인링크
    • 17,600
    • -5.43%
    • 샌드박스
    • 402
    • -2.6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