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품질지수 1위 선정

입력 2019-10-17 0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전 상담 서비스 부문 및 신설된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 모두 선두 차지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자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자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9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평가에서 가전 및 휴대폰 상담 서비스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KS-CQI 평가는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기존의 가전 상담 서비스 부문뿐 아니라 신설된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전자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상담사들이 고객이 문의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테스트 룸'을 구축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 맞춤형 채팅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담사가 고객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제품을 직접 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상담사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소비자 상담사, 심리상담사 등의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윤석한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파월의 입'에도 6만2000달러 지지부진…"이더리움 반등 가능성 충분" [Bit코인]
  • "100% 급발진" vs "가능성 0"…다시 떠오른 고령자 면허 자격 논란 [이슈크래커]
  • 비둘기 파월의 입에…S&P500 5500 돌파·나스닥 1만8000 돌파
  • 황재균도 류현진도 “어쩌겠어요. ABS가 그렇다는데…” [요즘, 이거]
  • 임영웅, 가수 아닌 배우로 '열연'…'인 악토버' 6일 쿠팡플레이·티빙서 공개
  • 허웅 전 여친, 박수홍 담당 변호사 선임…"참을 수 없는 분노"
  • "재작년 홍수 피해자, 대부분 그대로 산다…마땅한 대책 없어"
  • 삼성전자‧화웨이, 폴더블폰 주도권 다툼 치열 [폴더블폰 어디까지 왔나-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7.03 11:2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469,000
    • -2.32%
    • 이더리움
    • 4,764,000
    • -1.69%
    • 비트코인 캐시
    • 527,500
    • -2.22%
    • 리플
    • 679
    • +1.19%
    • 솔라나
    • 214,000
    • +2.88%
    • 에이다
    • 589
    • +3.15%
    • 이오스
    • 814
    • +0.37%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31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850
    • -0.56%
    • 체인링크
    • 20,150
    • +0.6%
    • 샌드박스
    • 458
    • -0.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