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800명 조사했더니…쉐보레 볼트 EV, 전기차 품질 만족도 1위

입력 2019-10-02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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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품질만족지수 전기차 부문서 사용품질ㆍ감성품질 가장 높은 점수 받아

▲볼트EV (사진제공=쉐보레)
▲볼트EV (사진제공=쉐보레)

쉐보레(Chevrolet) 볼트 EV가 2019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전기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2일 쉐보레에 따르면 한국표준협회가 매년 발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소비자가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며 느낀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하는 품질만족 평가지표다.

올해 신설된 전기차 부문에서는 쉐보레 볼트 EV와 현대 코나 EV, 기아 니로 EV, 르노삼성 SM3 Z.E 등 최근 2년 사이 국내 출시된 전기차를 구매해 6개월 이상 운행 중인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품질만족도 평가를 했다.

볼트 EV는 사용품질(성능ㆍ신뢰성ㆍ내구성ㆍ사용성ㆍ안전성ㆍ접근성)과 감성 품질(이미지ㆍ인지성ㆍ신규성) 부문에서 모두 가장 높은 점수를 얻으며 종합 72.88점으로 1위에 올랐다.

특히, 볼트 EV는 성능, 신뢰성, 안전성 평가 항목에서 경쟁모델들을 압도하며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았다.

국내 첫 장거리 순수 전기차인 볼트 EV는 출시 이후 2년 연속 사전계약 개시 당일 완판 기록을 세운 인기 모델이다.

경쟁 모델들과 달리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개발돼 동급 최대 실내공간을 자랑하며, 최고출력 204마력ㆍ최대토크 36.7kg.m의 성능과 383km의 뛰어난 1회 충전 주행거리를 갖췄다.

한국지엠 영업ㆍ서비스ㆍ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는 볼트 EV의 우수한 품질을 고객들로부터 직접 인정받은 의미 있는 결과” 라며 “쉐보레는 고객들이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능과 안전성 등 최상의 품질을 갖춘 볼트 EV에 대한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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