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레쎄, 뉴트로 열풍에 올 상반기 매출 50% 신장...온라인은 920%↑

입력 2019-07-22 10: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엘레쎄)
(사진제공=엘레쎄)

스포츠 브랜드 엘레쎄(ellesse)가 뉴트로 열풍을 타고 올해 상반기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엘레쎄는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신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엘레쎄 측은 이 같은 성장세와 관련해 올해 업계를 이끈 뉴트로(New-tro) 트렌드를 반영한 ‘헤리티지 라인’을 확대 출시한 것과 젊은 고객들의 구매율이 높은 온라인 유통채널로 10ㆍ20대 소비자를 공략한 결과로 풀이했다.

실제로 엘레쎄는 자사 몰은 물론 무신사, 스타일쉐어, 서울스토어 등 국내 대표 온라인 편집숍에서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무신사의 경우 전년 대비 매출이 1380%가량 급증했다. 그 결과 온라인 전체 매출이 920%까지 성장했다.

올해 60주년을 맞이한 엘레쎄는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헤리티지 라인이 최근 성장의 요인으로 분석했다. 3월에 출시된 오리진 빅로고 반팔 티셔츠는 2만 장 이상 팔렸다.

엘레쎄 관계자는 “현재 50개 오프라인 매장과 30개 편집숍 등에 입점 중이며 커먼그라운드 팝업스토어 같은 젊은 고객이 밀집한 주요상권 오픈을 전략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8월 영국 디자이너 리암호지스(Liam Hodges)와의 협업 및 매월 진행되는 옷잘러 프로젝트 등 고객 대상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99,000
    • -3.81%
    • 이더리움
    • 4,514,000
    • -4.38%
    • 비트코인 캐시
    • 507,000
    • -4.16%
    • 리플
    • 644
    • -5.57%
    • 솔라나
    • 190,400
    • -7.35%
    • 에이다
    • 559
    • -4.12%
    • 이오스
    • 771
    • -5.63%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5
    • -3.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50
    • -8.29%
    • 체인링크
    • 18,760
    • -7.63%
    • 샌드박스
    • 425
    • -7.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