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 왜 거기서 나와?”…KCC 박찬호 광고, 조회수 63만 넘으며 화제

입력 2019-06-18 10:10 수정 2019-06-18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박찬호가 출연한 KCC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 캡쳐본 (사진 제공=KCC)
▲박찬호가 출연한 KCC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 캡쳐본 (사진 제공=KCC)

KCC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박찬호를 모델로 한 이색 광고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KCC에 따르면 이번에 신규 제작한 디지털 기업광고 ‘형이 왜 거기서 나와?’ 편에는 최근 재치 있는 입담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전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모델로 등장한다.

이전부터 그의 중후한 겉모습과 달리 말수가 많은 탓에 붙여진 ‘투머치토커(Too much talker)’라는 별명이 절묘한 유머코드로 작용한 광고다.

4분 30초 분량의 광고 영상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3만을 넘겼고, KCC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조회 수가 10만을 넘기며 광고 영상 게시글에 ‘좋아요’와 ‘공유하기’가 잇따르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KCC는 회사가 가진 B2B(기업 대 기업) 위주의 딱딱한 기업 이미지를 벗어나 좀 더 젊고 유연하며 역동적인 기업문화를 보여주기 위해 다양하게 노력하고 있는데, 이번에 제작된 광고도 이 일환이다.

아울러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기업 호감도가 높아지면서 취업 선호 기업으로서 이미지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박찬호가 이제는 ‘투머치토커’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젊은 층이 KCC를 좀 더 쉽게 이해함으로써 젊은 인재들이 많이 찾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재미있고 호감 가는 기업으로서의 KCC를 알리는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신이 몰랐던 '미쉐린 별점'의 그늘(?) [이슈크래커]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흑백요리사' 최현석, 비장의 무기 꺼냈다…시청자들 뒤집힌 이유는?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단독 교육부, 전국 의대에 "동맹휴학 안 된다" 공문…서울대 의대 휴학 승인 ‘논란’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310,000
    • -0.08%
    • 이더리움
    • 3,312,000
    • -1.46%
    • 비트코인 캐시
    • 431,200
    • -1.33%
    • 리플
    • 788
    • -3.19%
    • 솔라나
    • 198,400
    • -0.4%
    • 에이다
    • 475
    • -2.86%
    • 이오스
    • 646
    • -1.82%
    • 트론
    • 208
    • +0.48%
    • 스텔라루멘
    • 125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50
    • -0.8%
    • 체인링크
    • 14,750
    • -3.15%
    • 샌드박스
    • 337
    • -2.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