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제품 마케팅 비용 부담 ‘목표가↓’-KB증권

입력 2019-06-12 0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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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증권은 12일 농심에 대해 신제품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올해 실적이 당초 예상보다 적을 것이라며 목표가를 기존 37만 원에서 33만5000원으로 하향했다.

박애란 KB증권 연구원은 “신제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투입을 고려했다”며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를 1118억 원에서 996억 원으로 낮췄다.

다만 “프리미엄 신제품 ‘신라면 건면’ 판매 호조에 따른 라면 판매량 증가와 국내 시장점유율 회복이 예상된다”며 “미국과 중국 법인은 유통 채널의 확장에 따라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신제품 출시 초기에 발생한 비용 부담보다 지난 3년 동안 국내 라면시장에서 약해진 농심의 입지가 올해를 기점으로 회복될 것으로 보이는 점 등을 주목해야 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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