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니모리 "중국 법인 통합 후 매출 쑥...해외 사업서 중국 비중 23%"

입력 2019-05-23 14: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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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로드숍 토니모리가 중국 현지법인 경영구조 개선 등을 통해 경영 효율화에 나섰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칭다오 법인, 심양 법인으로 설립됐던 두 개의 법인을 칭다오 법인 한 곳으로 통합한 뒤 매출이 늘어나는 등 통합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23일 밝혔다. 토니모리에 따르면 올해 중국 사업이 재정비되면서 2월부터 매출이 발생하기 시작해 해외 매출 비중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해 1분기 9%에서 올해 23% 수준까지 확대됐다.

역직구를 포함해 중국에서 나온 매출(별도기준)은 1분기 22억 원을 기록해 2016년 3분기 이후 최고치를 나타냈다. 토리모리 측은 지난해 11월 선보인 명품 브랜드 모스키노와의 협업 제품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모스키노 협업 제품은 이달까지 누적으로 50만 개의 제품이 중국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토니모리 측은 “2분기 현재 수출 상황을 고려했을 때 1분기보다 2분기 매출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토니모리 측은 “중국 현지법인 재정비를 통해 해외 사업도 활기를 띠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도 명동 등 관광 특수상권의 매출과 면세 채널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는 등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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