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롯데카드, ‘임직원 십시일반...5년 연속 소아암 환자 후원

입력 2019-05-21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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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권(왼쪽) 롯데카드 대표와 안효섭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상임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롯데카드
▲김창권(왼쪽) 롯데카드 대표와 안효섭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상임이사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카드는 러브팩트리 활동으로 소아암 환자와 가족을 지원한다. 4월 롯데카드는 소아암 어린이 치료 지원을 위해 지난해 임직원이 기부한 사회공헌기금 1888만 원과 헌혈증 282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부산 나음소아암센터에 전달했다.

임직원 사회공헌기금은 매월 급여의 끝전을 모아 기부하는 급여 우수리 나눔 캠페인과 임직원이 모금한 금액만큼 같은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조성됐다. 이 기금은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통해 모인 헌혈증과 함께 기부했다.

롯데카드는 5년 연속으로 임직원 사회공헌기금을 소아암 어린이 치료를 위해 후원하고 있다. 누적 후원금은 약 8000만 원이다. 2012년부터 기부한 누적 헌혈증은 1766장이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서 소아암 환자 쉼터 개소를 위한 기금 2억2000만 원을 전달했다.

롯데카드는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포인트 매칭 기부’도 운영 중이다. 포인트 매칭 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가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아동 지원과 전자동 휠체어 구입, 재활치료비 등 환아 의료 지원에 사용된다.

롯데카드의 매칭 기부 캠페인은 2013년 8월 시작했으며 현재까지 총 1만5000여 명이 참여해 약 2억 원이 모금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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