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 열풍과 함께 돌아온 '에드 하디', 면세점 등에 잇단 매장 오픈

입력 2019-03-12 09:17 수정 2019-03-12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드 하디 2019SS 컬렉션(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에드 하디 2019SS 컬렉션(사진제공=신세계인터내셔날)

‘에드 하디’가 복고 열풍과 함께 돌아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해 11월 국내 독점 판권을 계약한 패션 브랜드 에드 하디의 단독 매장을 이달에만 3개 연속 개점하며 브랜드를 본격 론칭한다. 에드 하디는 미국 유명 타투 아티스트 돈 에드 하디(Don Ed Hardy)를 내세워 출시한 프리미엄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복고를 새롭게 해석하는 ‘뉴트로’ 열풍이 불면서 빈티지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트리트 무드의 에드 하디가 재조명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으며 매장이 150여 개까지 늘어나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13일에는 국내 핵심 관광지인 제주도에 브랜드의 첫 번째 매장을 연다.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오픈하는 에드 하디의 첫 매장은 최근 증가하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과 외국 크루즈 관광객의 발길을 이끌 계획이다.

서울 지역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에도 잇달아 매장을 연다. 22일에는 서울 핵심 상권인 롯데백화점 본점에 매장을 오픈하며, 28일에는 동대문 두타면세점, 4월 초에는 HDC신라면세점에 매장을 연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드 하디 관계자는 “다른 브랜드가 흉내 낼 수 없는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구 세대에는 친숙함과 향수를, 밀레니얼 세대에는 트렌디함과 신선함을 선사할 것”이라면서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면세점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한 타깃 프로모션 등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170,000
    • +2.65%
    • 이더리움
    • 4,232,000
    • +1.66%
    • 비트코인 캐시
    • 458,600
    • +3.4%
    • 리플
    • 611
    • +5.53%
    • 솔라나
    • 191,200
    • +5.64%
    • 에이다
    • 499
    • +5.05%
    • 이오스
    • 689
    • +3.77%
    • 트론
    • 182
    • +3.41%
    • 스텔라루멘
    • 123
    • +6.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50
    • +3.17%
    • 체인링크
    • 17,520
    • +6.05%
    • 샌드박스
    • 400
    • +7.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