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한화손보, 카네이션 자동차보험

입력 2008-04-07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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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는 주말?휴일 확대담보 특약을 도입, 토요일, 법정공휴일(일요일 포함), 또는 근로자의 날에 발생한 사고로 피보험자 사망 시 피해자 1인당 보험가입금액 보상한다.

또 고속도로 사고 시 교통비 지급 및 차량점검비용 지급 특약에 가입하면 고속도로에서 차량 사고 시 교통비용 보험금(1사고당 20만원)과 1사고당 50만원 초과 사고 발생 시 차량점검비용(20만원)을 지급한다.

이밖에 대중교통사고 위험담보 특약, 대중교통사고 사망?의료비담보 특약를 도입, 대중교통 사고로 사망 또는 상해 시 가입금액 한도로 사망보험금 및 실치료비를 지급한다.

지난 2004년 10월 출시된 카네이션 자동차보험은 업계 최초로 무사고시 보험료 환급제를 도입해 사고방지 시스템을 제도화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무사고 환급제는 이 상품의 ‘카네이션 메리트담보’에 가입한 계약자가 소정의 보험료를 추가로 납입하고 계약 만기까지 사고가 없을 경우 연간 납입한 보험료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을 ‘안전운전 장려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로, 무사고 운전자들도 경제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의 상품이다. 기존 자동차보험은 사고 운전자에게는 보험금 지급이라는 실질적인 혜택이 있지만 전체 계약자의 78%에 이르는 무사고 운전자들에겐 별다른 혜택이 없어 불만이 높았던 것이 사실이다.

특히 이 제도는 단기적인 보험료 절감 효과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운전 의식을 높여 적극적으로 사고를 방지하는 시스템을 국내 보험 상품 최초로 제도화했다는 의미를 갖는다. 즉, ??무사고 운전자의 보험료 부담 최소화→보험 회사의 이익증대→교통 사고율 낮춰 공익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Win-Win)를 전제로 설계됨으로써 고객과 보험회사, 그리고 사회적 편익이 함께 증가할 수 있게 된다.

이 상품의 브랜드 네임인 ‘카네이션’은 CAR와 NATION의 합성어로 “자동차의 모든 것을 책임진다”는 뜻과 ‘감사’라는 카네이션의 꽃말을 통해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는 두 가지 의미를 함께 담아 한화손해보험의 적극적인 고객봉사 의지를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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