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줌마테이너'로 주부고객 마음 잡는다

입력 2018-04-24 09:55 수정 2018-04-24 09: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현대홈쇼핑)
(사진제공=현대홈쇼핑)

홈쇼핑 업계에서 '줌마테이너(아줌마와 엔터테이너의 합성어)'의 기세가 무섭다. 이들은 친근함과 신뢰감을 앞세워 매출 신장을 이끌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방송인 설수현(41)이 새로 방영되는 쇼핑 프로그램 '더 설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최근까지 허수경(50)ㆍ박미선(51), 두 줌마테이너를 내세워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두 사람이 올리는 매출만 1시간에 5억~10억 원, 1년에 1600억 원 가량이다. 현대홈쇼핑은 설수현 씨가 합류하면 세 사람의 프로그램을 합쳐 판매액을 2000억 원 넘게 올릴 것으로 기대한다.

줌마테이너가 효녀 노릇을 하는 것은 다른 홈쇼핑도 마찬가지다. 롯데홈쇼핑은 일찌감치 '줌마테이너'에 주목했다. 2009년부터 롯데홈쇼핑에서 '최유라쇼'를 진행하는 최유라(50) 씨는 지난해 1900억 원 어치가 넘는 물건을 팔았다. 같은 채널에서 '왕영은의 톡톡톡'을 진행하는 왕영은 씨(59)가 같은 해 올린 매출액도 1500억 원이다. CJ오쇼핑도 재작년부터 최화정(56) 씨를 내세워 '최화정쇼'를 방송하고 있으며, 작년 매출액은 940억 원이었다.

줌마테이너의 가장 큰 강점은 친근함과 신뢰감이다. 이는 줌마테이너들이 판매하는 품목에서 드러난다. 주로 주방용품, 테이블 웨어, 생활가전 등 주부들이 자주 쓰는 리빙 제품들이다. 주 소비층인 40~50대와 나이가 비슷한 줌마테이너는 얼굴이 익숙할뿐더러 제품을 잘 아는 사람이 물건을 판다는 믿음을 줄 수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오랜 방송경력과 함께 전문가 못지않은 감각을 갖고 있고 상품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고객에게 상품을 쉽게 설명하는 것이 '줌마테이너'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건전성 急악화한 금고 150곳인데…새마을금고중앙회, 30곳 연체율만 점검 [새마을금고, 더 나빠졌다下]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나솔사계' 19기 영숙, 모태솔로 탈출하나…21기 영수에 거침없는 직진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10:4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97,000
    • -0.01%
    • 이더리움
    • 3,196,000
    • -0.78%
    • 비트코인 캐시
    • 435,600
    • +1.16%
    • 리플
    • 704
    • -2.63%
    • 솔라나
    • 185,700
    • -2.93%
    • 에이다
    • 468
    • +0%
    • 이오스
    • 635
    • +0.16%
    • 트론
    • 212
    • +1.92%
    • 스텔라루멘
    • 123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350
    • -0.41%
    • 체인링크
    • 14,490
    • +0%
    • 샌드박스
    • 334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