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중남미 유명 광고제서 연이은 수상

입력 2017-09-12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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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AP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수치심의 거리들(Streets of Shame) 캠페인.(사진제공=제일기획)
▲FIAP 광고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수치심의 거리들(Streets of Shame) 캠페인.(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최근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열린 이베리아 및 라틴 아메리카 지역 대표 광고제 ‘FIAP(Festival IberoAmericano de Publicidad)’에서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FIAP’ 광고제는 1969년에 출범, 유럽과 중남미 등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참가하는 광고제로 매년 9000편에 이르는 작품이 출품해 경쟁을 벌인다.

제일기획은 올해 광고제에서 브라질법인의 ‘수치심의 거리들(Streets of Shame)’ 캠페인으로 금상을, 칠레법인의 삼성전자 ‘애드 워시(Add Wash)’ 캠페인으로 동상을 수상했다.

금상을 수상한 ‘수치심의 거리들’ 캠페인은 브라질 등 중남미 국가에 여전히 과거 독재자들의 이름을 딴 거리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국민의 역사 의식을 고취시키고 거리 이름을 바꾸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다. 그 결과 거리 2곳의 이름이 바뀌었고, 5곳에 대한 이름 변경이 검토 중이다.

또 제일기획은 지난달 상파울루에서 열린 리테일 마케팅 분야 시상식 ‘포파이(POPAI) 어워드 브라질’에서도 삼성전자 갤럭시 S8 론칭 캠페인의 일환으로 선보인 이색적인 매장 쇼 윈도우로 사상 첫 금상을 수상했다.

광고제 수상 성과 외에도 제일기획 멕시코법인은 현지 최대 자동차 금융회사인 닛산 크래딧을 광고주로 영입했다. 칠레에서는 한국기업 최초로 칠레광고주협회가 선정하는 ‘칠레의 위대한 브랜드’에 뽑혔다.

진우영 제일기획 중남미총괄 상무는 “중남미 지역에서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제일기획의 마케팅 역량 또한 질적, 양적으로 높은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FIAP 광고제, 포파이 어워드 수상을 통해 높아진 현지 위상을 바탕으로 중남미 비즈니스 성장세를 지속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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