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문화이벤트 '펑펑'

입력 2007-12-11 15: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말연시를 맞아 각 기업체들의 공짜 문화 이벤트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20~30대 젊은 소비자층을 타깃으로 한 식품업계의 이벤트도 그 어느 때보다도 풍성하다.

특히, 각종 물품을 지원하는 등의 일회성 이벤트 보다는 이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던 메세나(문화예술지원)와 연계해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해태음료는 한국 영화에 협찬, 홍보 활동 등 꾸준한 지원을 해오면서 올 연말을 맞아 영화 시사회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년 1월까지 행사에 참여한 해태음료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싸움, 내사랑, 용의주도 미스신, 기다리다 미쳐 등 개봉을 앞둔 다수의 영화들을 먼저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내년 2월까지 서울 등 전국 7개 도시에서 '제2회 크라운-해태제과 닥종이 공모대전' 입상작 순회 전시회를 연다.

이 전시회에는 지난 4월부터 약 6개월간의 공모기간 동안 출품된 총 86점의 작품 중 경합을 통해 선정된 55점의 입상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22개 레스토랑에서는 아워홈레스토랑의 연말연시 특별 메뉴와 인기 뮤지컬을 접목시킨 문화이벤트를 다음 달까지 진행한다.

15일부터 업타운다이너, 도리원, 싱카이, 루825, 아시아떼 등 아워홈레스토랑에서 연말연시 특별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을 추첨, 뮤지컬 '맘마미아', '나인'을 볼 수 있는 티켓을 증정한다.

해태음료 마케팅부문 김창선 팀장은 "영화, 뮤지컬, 전시회 등을 지원하고 나아가 기획하는 기업의 문화마케팅은 자선활동에서 마케팅 관점의 스폰서십 단계로 확장된 지 오래"라며 "해태음료는 단순한 협찬 및 지원의 형태를 벗어나 기업, 문화 그리고 고객들까지 만족시키는 여러 행사를 지속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579,000
    • -3.3%
    • 이더리움
    • 4,251,000
    • -5.22%
    • 비트코인 캐시
    • 462,300
    • -6.04%
    • 리플
    • 605
    • -4.42%
    • 솔라나
    • 192,300
    • +0%
    • 에이다
    • 499
    • -7.93%
    • 이오스
    • 686
    • -7.05%
    • 트론
    • 180
    • -1.1%
    • 스텔라루멘
    • 120
    • -5.5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150
    • -8.15%
    • 체인링크
    • 17,610
    • -5.17%
    • 샌드박스
    • 402
    • -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