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에이, 2만여 패션 브랜드 접목한 O2O 미디어 신사업 추진

입력 2017-03-29 10:33 수정 2017-03-30 10: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스닥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이에스에이가 패션 커머스 전문회사와 협력해 글로벌 온ㆍ오프라인 패션 마케팅에 나선다.

이에스에이는 29일 “동대문과 남대문의 2만2000개 패션 브랜드를 대상으로 영화, MCN(Multi Channel Network), 영상, 미디어콘텐츠 등을 접목해 인지도와 마케팅 영역을 확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에스에이는 동대문 O2O(Online to Offline) 전문 기업 디시지(DCG), 패션 브랜딩 기업 스타일디시지와 3자간 전략적 마케팅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디시지와 스타일디시지는 패션커머스 및 이커머스 사업과 관련한 국내외 통합 마케팅에 있어 이에스에이를 독점 파트너로 선정했다.

디시지는 동대문과 남대문의 패션 브랜드를 연합해 콘텐츠와 상품으로 전 세계에 유통하는 크로스 보더 이커머스(Cross border e-commerce) 플랫폼 기업이다. 회사 측은 한류 열풍이 커지고 있는 동남아 진출을 위해 콘텐츠를 활용한 미디어 마케팅의 필요성이 커졌다고 설명했다.

스타일디시지는 글로벌 온라인 SPA브랜드를 육성하는 패션 브랜딩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중국 알리바바와 합작회사를 설립하고, 중국 온라인 쇼핑몰 티몰(Tmall) 내 B2B 수출을 시작했다. 4월에는 일본 라쿠텐 입점이 예정돼 있으며 하반기 알리바바가 인수한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 라자다(Lazada)에 플랫폼 론칭을 추진 중이다.

이에스에이 박광원 대표는 “한국 패션 트렌드는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통해 전 세계에서 인기가 높다”며 “최근 유수한 엔터기업이 뷰티 및 패션 사업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스에이의 엔터 및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을 또 하나의 고정적인 수익모델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721,000
    • -0.02%
    • 이더리움
    • 3,268,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436,700
    • +0.14%
    • 리플
    • 718
    • +0.28%
    • 솔라나
    • 193,200
    • +0.68%
    • 에이다
    • 474
    • -0.21%
    • 이오스
    • 635
    • -0.94%
    • 트론
    • 207
    • -1.43%
    • 스텔라루멘
    • 124
    • -0.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700
    • -0.16%
    • 체인링크
    • 15,300
    • +1.93%
    • 샌드박스
    • 341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