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당일 배송 과정 동영상 공개

입력 2017-02-06 2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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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전용물류센터 소개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는 자체 온라인몰인 이마트몰의 당일 배송 과정을 6일 동영상으로 공개했다.

최근 주요 온라인몰의 당일 배송이 기한을 지키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이마트 측은 배송 전 과정을 공개해 고객의 신뢰를 쌓겠다는 의도다.

6일 이마트는 이마트몰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 직원들이 직접 물류센터를 소개하는 ‘NE.O인이 말하는 이마트 NE.O 이야기’라는 동영상 콘텐츠를 이마트몰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상에 공개했다.

네오란 ‘차세대 온라인 점포’(NExt generation Online Store)라는 의미의 이마트몰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다.

해당 동영상은 지난해 2월 이마트가 김포에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NE.O 002’의 물류 체계 핵심 과정을 담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이마트몰은 작년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총 매출이 32.5% 신장했으며, 2016년 전체로도 총 매출이 26.6% 늘어나 공시기준 연간 8386억 원의 매출을 달성해 올해는 1조 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회사 측은 이마트몰이 최근 2년 연속 25%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는 원동력으로 ‘3시 이전에 주문하면 ‘당일 배송’해주는 ‘쓱 배송’을 꼽았다.

김예철 이마트몰 상무는 “고객에게 온라인에서 구매한 상품이 어떤 과정을 거쳐 집까지 배송되는지 공개함으로써, 장보기몰의 강점을 갖고 있는 이마트몰의 차별화 포인트를 체험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에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다양하게 개발해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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