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티볼리’, 23개월 만에 내수 10만대… 창사 이래 최단 기록

입력 2016-12-20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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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쌍용자동차 발산대리점에서 채규병 서울강남지역본부장이 10만 번째 출고 고객인 유지완 씨에게 차량 및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쌍용자동차)
▲19일 쌍용자동차 발산대리점에서 채규병 서울강남지역본부장이 10만 번째 출고 고객인 유지완 씨에게 차량 및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의 소형 SUV ‘티볼리’가 내수 10만 대 판매를 달성했다. 창사 이래 가장 빠른 기록이다.

20일 쌍용차는 서울 강서구 발산대리점에서 전일 티볼리 고객과 쌍용차 채규병 서울 강남지역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10만 번째 차량 전달식을 했다고 밝혔다.

‘티볼리’는 렉스턴이 가진 기존 기록을 5개월가량 단축하며 쌍용차 모델 중 최단 기간인 23개월 만에 내수 10만대 판매를 기록했다.

쌍용차는 ‘티볼리’ 성공에 힘입어 3분기 기준 7년 연속 내수 판매 성장을 달성, 올해 230억 원의 당기 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적 개선이 이뤄지면 2007년 이후 9년 만의 연간 흑자 전환이다.

송영한 쌍용차 국내영업본부장은 “티볼리의 지속적인 판매 증가는 합리적인 가격에 차급을 뛰어넘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췄다”며 “티볼리 에어 등 꾸준한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폭넓은 소비자층을 확보한 결과”라고 말했다.

10만 번째 출고 고객인 유지완 씨는 “생애 첫 차를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지인들이 티볼리 에어를 적극 추천했다”며 “직접 시승해 보니 운전하기 쉽고 넓은 공간이 실용적이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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