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국제낙농연맹 마케팅 대상 수상

입력 2007-10-08 17: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최근 수상 잇따라

매일유업은 자사의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광고가 지난 3일에 열린 IDF(국제낙농연맹) 총회에서 '2007 IDF 마케팅 대상(大賞)'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IDF는 1903년에 발족된 낙농∙유업분야 국제기구로, 우리나라는 지난해 10월 세계 50번째로 가입(현재 준회원)했다.

이번 IDF 마케팅 대상 선정단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UCC광고가 제품 컨셉트와 제품명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소비자의 고정관념을 깨는 신선한 충격을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월에 출시된 매일유업의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는 역발상이 돋보이는 기발한 제품명과 UCC를 활용한 독특한 광고로 각종 주요 언론매체의 2007년 상반기 히트상품 및 대학생이 뽑은 좋은 광고로 선정됐다. 또 지난 달 열린 대한민국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는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바 있다.

매일유업 박경배 대외홍보팀장은 "미투제품(me too)이 만연한 식품음료시장에서 획기적인 제품 컨셉트와 소비자의 니즈(needs)를 간파한 마케팅 방식이 연이은 수상의 비결인 것 같다"며 "특히 이번 IDF 마케팅 대상은 특히 시장상황을 잘 이해하는 세계적인 낙농연맹으로부터 그 노고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024 여의도 서울세계불꽃축제' 숨은 명당부터 사진 찍는 법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50-50' 대기록 쓴 오타니 제친 저지, 베이스볼 다이제스트 'MLB 올해의 선수'
  • "오늘 이 옷은 어때요?"…AI가 내일 뭐 입을지 추천해준다
  • “이스라엘, 헤즈볼라 수장 후계자 겨낭 공습 지속…사망 가능성”
  • "아직은 청춘이죠"…67세 택배기사의 하루 [포토로그]
  • 뉴욕증시, ‘깜짝 고용’에 상승…미 10년물 국채 금리 4% 육박
  • 끊이지 않는 코인 도난 사고…주요 사례 3가지는?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834,000
    • -0.11%
    • 이더리움
    • 3,269,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36,200
    • -0.57%
    • 리플
    • 720
    • +0%
    • 솔라나
    • 193,600
    • -0.05%
    • 에이다
    • 475
    • -0.42%
    • 이오스
    • 639
    • -0.62%
    • 트론
    • 208
    • -1.42%
    • 스텔라루멘
    • 124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0.4%
    • 체인링크
    • 15,280
    • +1.93%
    • 샌드박스
    • 342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