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쌀 음료 ‘아침햇살’ 20억 병 생산 돌파

입력 2016-08-08 09: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웅진식품 아침햇살.(사진제공=웅진식품)
▲웅진식품 아침햇살.(사진제공=웅진식품)

웅진식품은 쌀 음료 ‘아침햇살’이 20억 병 생산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18년간 180㎖병 기준이며, 이는 대한민국 국민 한 사람당 약 40병씩의 아침햇살을 음용한 것을 의미한다.

1999년 출시된 아침햇살은 출시 10개월 만에 내 음료 사상 최단기 1억 병 판매 기록을 돌파하고, 그 이듬해에는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한국적 입맛을 제시하고, 당대 톱스타를 기용한 광고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우리 민족의 건강한 먹거리를 의미하는 ‘쌀’을 원료로 한 점이 아침햇살이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었던 이유”라며 “앞으로도 웅진식품은 쌀 이외에도 국내 정서에 맞는 다양한 우리 음료들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웅진식품은 아침햇살 20억 병 생산을 기념해,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싱그러운 아침햇살 음료가 담긴 영상을 개인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로 참가자 모집은 8월 10일까지, 당첨자 선정은 8월 11일까지다. 인스타그램 당첨자는 20명, 페이스북 당첨자는 10명으로 각각 아침햇살 500㎖ 한 박스가 증정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37,000
    • -3.93%
    • 이더리움
    • 4,511,000
    • -4.63%
    • 비트코인 캐시
    • 508,000
    • -3.97%
    • 리플
    • 644
    • -5.43%
    • 솔라나
    • 190,800
    • -7.65%
    • 에이다
    • 559
    • -4.28%
    • 이오스
    • 771
    • -5.63%
    • 트론
    • 182
    • +0%
    • 스텔라루멘
    • 126
    • -3.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50
    • -8.21%
    • 체인링크
    • 18,720
    • -7.74%
    • 샌드박스
    • 427
    • -6.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