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글로벌 고객 만족도' 2년 연속 1위 수상

입력 2016-06-30 17: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티웨이항공은 '2016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LCC) 여객운송서비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GCSI 조사는 지난 4월부터 한달 간 만15세 이상의 국내 소비자 10만 10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9개 산업군 737개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졌다.

조사 결과 티웨이항공은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고객 충성도,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선 지속적인 앱 개발을 통해 모바일 발권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카카오페이와 알리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현지 발 외국인 고객들의 원활한 결제를 위해 페이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항공사 앱의 스케줄 조회, 예약 등 기본 기능에 SNS 기능을 더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으며, 온라인 유실물 홈페이지도 운영 중이다.

​특히 티웨이항공은 대구국제공항을 '제 2의 허브공항'으로 삼고 국제공항 이용이 번거로운 지방 거주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실제로 지난 4월 기준 티웨이항공의은 대구공항 국제선 수송분담률은 대구를 오가는 전체 항공사 중 가장 높은 49.4%로 집계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삼고 더욱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흑백요리사' 패자부활전 주제는 '편의점' 재료…추가 생존자 '3명' 주인공은?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미국 동부 항만노조, 47년 만에 파업 돌입
  • [종합]저축은행 부동산PF 구조조정 본격화…적기시정조치 이달 논의
  • 단독 추천 포즈도 알려준다… 진화하는 삼성 갤럭시 AI 카메라
  • 태풍 ‘끄라톤’ 한반도 비껴간다…가을비에 기온 ‘뚝’
  • 이스라엘 “헤즈볼라에 제한적 지상전 개시”…18년 만에 다시 국경 넘어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27,000
    • -1.3%
    • 이더리움
    • 3,333,000
    • -2.26%
    • 비트코인 캐시
    • 428,200
    • -4.89%
    • 리플
    • 816
    • -0.61%
    • 솔라나
    • 196,000
    • -3.87%
    • 에이다
    • 474
    • -5.2%
    • 이오스
    • 643
    • -7.48%
    • 트론
    • 207
    • +0.49%
    • 스텔라루멘
    • 128
    • -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00
    • -8.12%
    • 체인링크
    • 14,830
    • -5.72%
    • 샌드박스
    • 334
    • -7.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