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니터, 3분기 연속 '월드 넘버원'

입력 2007-06-06 12: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 해 3분기부터 시작된 삼성전자 모니터의 1위 질주가 3분기 째 이어지고 있다.

세계적 시장조사 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DisplaySearch)가 최근 발표한 2007년 1분기 세계 모니터 시장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시장 점유율 15.3%로 3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디스플레이서치 자료를 보면 올해 1분기 세계 모니터 시장은 수량기준으로 삼성전자 15.3%, Dell 13.7%, LG 10.1%, HP 10.0%, ACER 7.6%순으로, 삼성전자는 2위 업체와의 격차를 1.6%포인트로 벌리며 세계 시장 1위 위상을 굳건히 했다.

삼성전자 모니터의 3분기 연속 세계시장 제패는 와이드 모니터 판매 성장이 뒷받침 되었기 때문이다.

19인치 와이드 모니터의 경우 분기 판매실적으로는 사상 최대인 95만1000대를 판매해 전분기 42만5000대에 견주어 2배 가량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삼성전자는 19인치 와이드 모니터 시장에서 올 1분기 시장점유율 16.0%를 차지해 처음으로 1위에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와이드 모니터는 삼성전자가 전 세계적으로 전략적 판매를 추진하고 있는 제품 군으로 'Computer Shopper' 등 권위있는 IT 전문지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상반기에 와이드 모니터 신제품을 8개 선보인 데 이어, 하반기에도 8개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고 세계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하윤호 전무는 "PC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에서 삼성전자가 3분기 연속 세계 모니터 시장을 제패하여 올해 연간 기준 세계 1위의 초석을 닦았다"며 "올해에는 2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세계 모니터 시장 1위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대출, 진짜 돼요?" 당국 정책 혼선에 차주도 은행도 '쭈뼛'
  • 추석 명절 스트레스 1위는…"언제 오니?" 시댁 전화 [그래픽 스토리]
  • "추석에 생선전도 먹지 말라는데"…응급실 대란에 명절이 두렵다 [이슈크래커]
  • “별다방서 처음 맛보는 마티니 한잔”...스타벅스, 10번째 스페셜 스토어[가보니]
  • [글로벌마켓 모닝 브리핑] 미국 CPI 놓고 엇갈린 해석에 ‘널뛰기 장세’
  • 북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여러발 발사
  • "무시해" 따돌림까지 폭로한 뉴진스 라이브 영상, 3시간 만 삭제
  • 오늘의 상승종목

  • 09.12 10:1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7,862,000
    • -0.26%
    • 이더리움
    • 3,178,000
    • -1.24%
    • 비트코인 캐시
    • 456,400
    • +2.65%
    • 리플
    • 723
    • -1.09%
    • 솔라나
    • 181,000
    • -1.2%
    • 에이다
    • 481
    • +3.66%
    • 이오스
    • 666
    • +0.45%
    • 트론
    • 208
    • +0%
    • 스텔라루멘
    • 126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850
    • -1.18%
    • 체인링크
    • 14,130
    • -0.7%
    • 샌드박스
    • 345
    • +0.5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