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대란’에 네티즌 떠들썩…“점포 별 품목 달라” 주의

입력 2016-02-18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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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명 ‘홈플러스 대란’이라 불리는 세일 품목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홈플러스 측은 점포 별로 상이하게 진행되는 세일이라며 인터넷 정보만을 보고 찾은 고객이 혼선을 빚을 우려가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명 ‘홈플러스 대란’이라 불리는 세일 품목이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대해 홈플러스 측은 점포 별로 상이하게 진행되는 세일이라며 인터넷 정보만을 보고 찾은 고객이 혼선을 빚을 우려가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홈플러스가 점포 별로 일부 품목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일명 ‘홈플러스 대란’이라 불리는 세일 품목이 주목받고 있다. 비달사순 헤어드라이기 5960원, 로지텍 블루투스 헤드셋 1만2800원 등이 대표적이다.

앞서 7만원대 맥켈란 12년(500ml)산 등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한 한 고객이 이를 온라인 사이트에 게재해 고객 유입을 확산시켰다. 해당 세일은 3월 말 예정된 회계결산 마감을 앞두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일부 점포에 한해 상이한 품목에 따라 재고 소진 개념으로 진행하는 할인가다. 지난달 중순부터 시작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상황이다.

홈플러스 측은 “점포 별로 할인 대상 품목이 상이하고 일시적이기 때문에 인터넷 정보만을 보고 찾은 고객이 혼선을 빚을 우려가 있다”고 “매장과 시간대마다 다르니 꼼꼼한 체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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