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 부문 1위 선정

입력 2015-10-14 07:3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

에어부산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3년 연속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111개 산업, 총 354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고객충성도 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했다.

에어부산은 공항과 기내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친절한 현장서비스는 물론 국제선 전 노선에서 따뜻한 식사(Hot Meal)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 모바일 웹과 모바일 앱을 통해 무료로 사전 좌석 배정이 가능한 점이 손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기내 좌석 간 간격을 타 저비용항공사보다 1~2인치 넓게 배치해 손님들에게 편안한 좌석을 제공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한태근 에어부산 대표는 “이번 수상은 안전하고 편리하면서도 합리적인 운임을 제공하겠다는 에어부산의 경영철학이 손님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77,000
    • +2.96%
    • 이더리움
    • 4,333,000
    • +2.65%
    • 비트코인 캐시
    • 477,300
    • +3.24%
    • 리플
    • 632
    • +3.95%
    • 솔라나
    • 200,200
    • +5.2%
    • 에이다
    • 522
    • +4.82%
    • 이오스
    • 736
    • +6.98%
    • 트론
    • 185
    • +2.21%
    • 스텔라루멘
    • 128
    • +5.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400
    • +4.8%
    • 체인링크
    • 18,550
    • +6%
    • 샌드박스
    • 429
    • +7.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