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넷닷컴, KBS '톱밴드3' 음원 제작&유통 계약

입력 2015-10-05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엠넷닷컴이 KBS 밴드 서바이벌 ‘톱밴드3’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엠넷닷컴은 5일 '톱밴드3'와 음원 제작, 유통, 곡 검색 광고 등의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3년만에 돌아온 ‘톱밴드3’는 대한민국 최고의 밴드를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로 지난 2011년 시즌 1을 시작으로, 2012년 시즌 2를 거치면서 톡식(TOXIC), 장미여관 등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밴드를 발굴해 호평을 얻었다.

엠넷닷컴의 운영을 맡고 있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톱밴드3’의 스폰서십 계약 체결을 통해 인디∙록 음악의 저변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방송에 나오는 밴드들의 음원 제작과 유통은 물론 ‘톱밴드’ 관련 음악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개발해 밴드 음악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소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르와 가수 유형이 제한적인 국내 음악시장에 다양성을 제고하고 활기를 불어넣을 전망이다.

엠넷닷컴은 ‘톱밴드3’ 관련 독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영상 서비스’를 독점 공개하고 본방사수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방송 시청을 독려할 계획이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슈퍼스타K, 쇼미더머니 등 방송프로그램의 음원을 히트시킨 제작과 유통에 대한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톱밴드의 좋은 음악들이 빛을 발하고 밴드 음악계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음악시장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톱밴드’와 같은 음악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은 Mnet 헤드라이너(DJ), 쇼미더머니(힙합), 슈퍼스타K(오디션) 등 다양한 음악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좋은 음악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음악적 다양성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한편, 지난 3일 첫 방송된 '톱밴드3'는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KBS에서 방송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083,000
    • -4.01%
    • 이더리움
    • 4,498,000
    • -4.64%
    • 비트코인 캐시
    • 496,600
    • -6.21%
    • 리플
    • 643
    • -5.72%
    • 솔라나
    • 191,700
    • -7.3%
    • 에이다
    • 561
    • -4.1%
    • 이오스
    • 768
    • -6%
    • 트론
    • 181
    • -0.55%
    • 스텔라루멘
    • 126
    • -3.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100
    • -8.85%
    • 체인링크
    • 18,770
    • -8.22%
    • 샌드박스
    • 426
    • -7.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