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주류, 처음처럼 출시 1주년 제2의 도약 선언

입력 2007-02-07 13:42 수정 2007-02-08 18: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목표 점유율 전국 18%, 수도권 30%

두산 주류는 처음처럼 출시 1주년을 맞아 제2의 도약을 선언하고 소주 시장 전국 18%, 수도권 30% 등의 점유율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산이 지난해 출시한 ‘처음처럼’은 국내 모든 소주 신제품 판매 기록을 갈아 치우면서 단 1년 만에 전국 6위에서 2위 업체로 발돋움 했다.

처음처럼은 국내 식음료 업계에 철옹성 중의 하나로 불리던 ‘참이슬’의 아성을 물리치고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었던 제품이기도 하다.

두산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도권 시장에서의 약진을 중점 목표로 삼고 목표 달성을 위한 첫걸음으로 광고 컨셉에서부터 모델, 홈페이지 등 마케팅 활동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두산 주류 김일영 상무는 소비자들이 과거와는 달리 소주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부드러운 맛을 꼽고 있다며 처음처럼을 선호하는 이유 또한 부드러움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두산은 기존의 이영아, 허영만, 류승완, 김윤아 등에 이어 부드러운 이미지와 가장 어울리는 모델로 최근 ‘열아홉 순정’으로 큰 인기를 모은 구혜선씨를 선정했다.

또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과 국내 최초로 영화 시사회를 겸한 선상 (생일)파티, 처음처럼 ‘로고송 가요제 & 댄스 대회’를 비롯하여 작년에 이은 ‘제 2회 처음처럼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등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두산은 이러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부드러운 소주, 처음처럼’이라는 이미지를 확실하게 심어나갈 계획이다.

새로운 캠페인과 함께 두산이 작년과 같은 성장세를 계속 유지해 나갈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287,000
    • +1%
    • 이더리움
    • 4,240,000
    • +0.83%
    • 비트코인 캐시
    • 461,200
    • +4.84%
    • 리플
    • 609
    • +6.1%
    • 솔라나
    • 191,600
    • +8.25%
    • 에이다
    • 499
    • +5.94%
    • 이오스
    • 691
    • +5.66%
    • 트론
    • 182
    • +2.82%
    • 스텔라루멘
    • 123
    • +8.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400
    • +5.64%
    • 체인링크
    • 17,570
    • +6.55%
    • 샌드박스
    • 401
    • +1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