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새 역할은 마케팅 컨설턴트?…‘토픽 데이터’ 출시

입력 2015-03-12 09: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제품 사용후기 등 취합해 기업 피드백에 도움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페이스북이 마케팅 컨설턴트라는 영역을 추가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의 제품 사용후기를 취합해 분석하는 새 도구인 ‘토픽 데이터(Topic Data)’를 출시했다고 10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회사는 소셜 데이터업체인 데이터시프트와 연계해 새 서비스를 만들었다. 페이스북은 이날 성명에서 “기업들은 토픽 데이터로 자신의 브랜드와 제품, 이벤트, 활동에 대해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어떻게 말하는지를 볼 수 있다”며 “이 아이디어는 사용자들이 무엇을 좋아하고 말하고 행동하는지와 관련해 페이스북이 축적한 광대한 지식을 기업들이 접하게 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페이스북은 모든 정보는 익명으로 종합한 것이기 때문에 개인 사용자 정보는 유출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미 많은 기업이 페이스북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그러나 새 서비스는 기업들이 제품 개발이나 타깃 고객에 활용할 수 있는 통찰을 페이스북이 처음으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신문은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27·28일 주요경기…양궁·펜싱·수영서 첫 金 나올까 [파리올림픽]
  • "이게 앨범이라고요?"…어른들(?)은 이해 못 하는 미니어처 트렌드 [솔드아웃]
  • IOC “대한민국 선수단 소개 실수”…SNS 한국어 계정 통해 사과 [파리올림픽]
  • 티몬ㆍ위메프 "환불 지연 죄송 …9개 카드사 통해 결제 취소 가능"
  • 단독 “C레벨만 경영상황 공유”…티몬 직원들, ‘불안한 재택 중’
  • 대법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DLF 중징계 취소"
  • ‘마약 투약’ 혐의 야구선수 오재원, 징역 2년6개월 선고
  • 유아인, 이번엔 30대 남성 성폭행 혐의로 고소당해
  • 오늘의 상승종목

  • 07.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130,000
    • +1.75%
    • 이더리움
    • 4,579,000
    • +0.64%
    • 비트코인 캐시
    • 551,000
    • +4.65%
    • 리플
    • 836
    • +0.24%
    • 솔라나
    • 254,400
    • +0.08%
    • 에이다
    • 598
    • +3.1%
    • 이오스
    • 808
    • +0.62%
    • 트론
    • 192
    • -0.52%
    • 스텔라루멘
    • 142
    • -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800
    • +3.93%
    • 체인링크
    • 18,950
    • +0.05%
    • 샌드박스
    • 474
    • +5.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