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2015학년도 학점은행제 과정에 대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꿈 장학’ 을 신설하고, 최종 대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대상 선발은 학업의지는 있으나 경제적인 사정으로 학습을 지속하지 못하는 대상자를 중심으로 개인 접수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학기 접수가 시작된 이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평생교육사 및 학위취득과정을 희망하는 많은 학습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뤄졌다.
선발된 학습자는 올 한 해 동안 최대 14과목(42학점)에 대한 등록금 전액 무료지원 및 과정 담당자의 상세한 학습설계와 학사관리를 받게 될 예정이다.
사회복지사 2급 장학생으로 선발된 백숙희 학우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미루어왔던 공부를 할 수 있게 돼 기쁘고 교육원 관계자 분들께 정말 감사 드린다. 나보다 더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줄 수 있는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팀장은 “누구나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통해 교육비를 사회에 환원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학점은행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장학생 선발을 통해 학습자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1학기 3월 10일(화) 정규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dulife.com)또는 대표전화(1644-820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