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중국 모바일게임 공략 나선다

입력 2015-02-10 1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카카오가 중국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진출한다.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차이나의 현지 직원과 다음카카오 중국게임사업TF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 가량의 퍼블리싱 전담 조직을 1분기 안에 신설하고, 올 상반기에 첫번째 퍼블리싱 게임을 중국에 선보일 것이라고 10일 밝혔다.

퍼블리싱 전담 조직은 ‘애플 앱스토어’와 ‘360’, ‘텐센트’, ‘바이두’ 등 중국 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위 8개 모바일 마켓에 국내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현지 기업과 국내 게임 개발사와 커뮤니케이션과 제휴해 마케팅 등 사업전반을 직접 지원하게 된다.

다음카카오는 다수의 마켓이 운영되는 중국 시장 특성에 따라 개발사가 주요 마켓에 동시 게임 출시가 가능한 중국형 통합 SDK도 개발해 적용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잇따른 '협회' 논란에 빛바랜 메달…"양궁처럼 안 되겠니?" [이슈크래커]
  • 밈코인의 시간 끝났나…도지ㆍ시바이누 등 1년 동안 N% 하락
  • 0-0 팔레스타인전 졸전…홍명보 야유에 이강인 "100% 믿어, 안타깝다"
  • 7월 경상수지, 91억3000만 달러 흑자…동기간 기준 9년來 최대
  • 제니 측 "아버지 사칭 불법 출판물, 명백한 허위 사실…법적 대응 중"
  • '쯔양 공갈' 구제역, 첫 재판서 모든 혐의 부인…국민참여재판 신청했다
  • 대출 조이니 전셋값 급등…전세가율 높은 지역 분양 단지 관심↑
  • 이복현 "더 쎈 개입"에 "은행 자율 관리"로 정리한 김병환
  • 오늘의 상승종목

  • 09.0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5,408,000
    • -2.12%
    • 이더리움
    • 3,182,000
    • -2%
    • 비트코인 캐시
    • 419,300
    • -0.02%
    • 리플
    • 726
    • -2.94%
    • 솔라나
    • 174,300
    • -3.06%
    • 에이다
    • 431
    • -1.6%
    • 이오스
    • 623
    • -0.64%
    • 트론
    • 202
    • +0%
    • 스텔라루멘
    • 121
    • -2.4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550
    • -2.93%
    • 체인링크
    • 13,400
    • -3.32%
    • 샌드박스
    • 328
    • -2.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