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오페라 공연 등 문화 마케팅 전개

입력 2006-11-08 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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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오페라와 뮤지컬 등 음악 공연에 자사고객을 초청하는 등 활발한 문화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대차는 8일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 중인 오페라 '돈 카를로'에 베라크루즈 초기 계약자와 그랜저, 에쿠스 고객 2천여명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또 공연이 열린 예술의 전당 오페라 극장 정문 앞에 지난달 출시한 LUV(Luxury Utility Vehicle) 베라크루즈를 전시(사진), 공연관람객들에게 베라크루즈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고급문화상품인 오페라를 연계하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는 한국의 대표 문화 공간인 예술의 전당과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실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예술의 전당과 연계, 고품격 문화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지난 10월 젊은 계층이 선호하는 힙합공연에 고객을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다.

현대차는 지난 달 20일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세계적인 힙합가수 '제이지'의 내한공연에 인터넷을 통해 응모한 100여 명의 고객을 초청, 힙합 마니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행사에서 현대차는 힙합을 좋아하는 20~30대를 대상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차별화된 젊은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행사를 후원했으며 '제이지'뿐 아니라 함께 방한한 세계적인 팝가수 '비욘세'의 의전차량으로 에쿠스 리무진 3대를 제공하는 VIP 마케팅도 펼쳤다.

이 외에도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motor.com) 인터넷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초청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인터넷 주사용자층인 20~30대를 메인 타깃으로 매월 개봉영화의 사전시사회 및 우수 공연작품들을 엄선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 11월에는 뮤지컬 '라이언킹'초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인터넷 회원들의 응모를 받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급문화를 향유하고 감성을 중시하는 고객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모든 계층에게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행사를 후원하고 고객을 초청하는 등 더욱더 활발한 문화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예술의 전당과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오페라 고객초청행사를 비롯 음악, 미술, 무용 등 각 분야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해 문화후원자로서의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킬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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