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홈쇼핑, 협력업체 대상 ‘품질관리 자료실’ 오픈

입력 2006-10-19 13: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리홈쇼핑은 19일 협력업체와의 정보 공유를 통한 품질관리 활동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홈쇼핑은 20일부터 업계 최초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한 ‘품질관리 자료실’을 우리닷컴 홈페이지 내에 개설·운영하기로 했다.

이 자료실은 우리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협력업체에게 QA(Quality Assurance=품질보증) 과정을 모두 공개해 상품의 질을 높이고 협력업체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료실에서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콜센터 등을 통해 접수한 상품 불만 내역을 협력업체가 열람할 수 있어 고객이 지적한 상품 관련 문제점, 불만 사항 등에 대해 즉각적인 보완·개선 조치를 직접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리홈쇼핑은 과거 상품군별로 제공했던 검사기준서를 상품 하나하나마다 별도로 마련하고 우리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구체적인 품질 기준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방송 상품 선정 과정에 포함된 검사 항목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검사정보’ 컨텐츠가 제공된다.

이를 통해 협력 업체가 미팅 시 준비해야 할 사항과 상품 기준을 미리 통보함으로써 평균 4회 이상 진행됐던 상품 선정 사전 미팅을 2회 미만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또한 삼진아웃제도에 적용되는 상품별 세부 기준을 협력 업체에 제공하기로 했다. 2004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삼진아웃제도는 품질관리, 품질보증, 품질개선의 실행을 위해 악성불량 및 고불만 상품에 대한 방송진행을 시스템적으로 차단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되는 제도다.

우리홈쇼핑은 이번 품질관리 자료실을 오픈하면서 11월 30일까지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품질관리 자료실 우수사례’를 공모해 총 26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는 등 협력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우리홈쇼핑 품질보증팀 이진영 팀장은 “이번 품질관리 자료실 오픈을 통해 품질 개선과 협력업체 경쟁력 확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홈쇼핑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장려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LG, 준PO 2차전서 7-2 완승…MVP는 임찬규
  • "원영 공주님도 들었다고?"…올가을 트렌드, '스웨이드'의 재발견 [솔드아웃]
  • 단독 하마스 외교 수장 “이스라엘, 국제법 계속 위반하면 5차 중동전쟁”
  • 대기업도 못 피한 투심 냉각…그룹주 ETF 울상
  • 벼랑 끝에 선 ‘책임준공’… 부동산 신탁사 발목 잡나
  • 갈수록 높아지는 청약문턱···서울 청약당첨 합격선 60.4점, 강남권은 72점
  • 국제유가, 2년래 최대 폭 랠리…배럴당 200달러 vs. 폭락 갈림길
  • 황재균, 지연과 별거 끝에 합의 이혼…지연은 SNS 사진 삭제 '2년' 결혼의 끝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36,000
    • +0.16%
    • 이더리움
    • 3,289,000
    • +0.92%
    • 비트코인 캐시
    • 436,600
    • -0.18%
    • 리플
    • 721
    • +0.56%
    • 솔라나
    • 196,200
    • +1.66%
    • 에이다
    • 473
    • -0.42%
    • 이오스
    • 645
    • +0%
    • 트론
    • 209
    • +0%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200
    • +0.32%
    • 체인링크
    • 15,220
    • -0.52%
    • 샌드박스
    • 346
    • +1.17%
* 24시간 변동률 기준